제로의 사육마, 나도 사육해줘 루이즈~

이전에 이것에 관한 포스팅을 한적은... 없었던것 같고 가끔씩 댓글로 '제로의 사육마 소설 봅니다.' 를 남겼던것 같은데 이런저런 사정에 의해서 이제서야 4권째에 돌입하게 되었습니다. 넵.

흐음, 저의 경우는 애니를 먼저 접하고 나중에서야 소설에 들어서게 된 경우인데...
4권까지 보니 애니는 원작에서의 '기본 틀만' 가져오고 제 입맛대로 새로 고쳐 만들었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소설과 달리 애니에서의 표현력의 한계때문에 그런것일까요...
사이토를 좋아하는 마음은 알겠지만 그저 얌전한 소녀로만 느껴졌던 시에스타는 의외로 사랑에 빠지면 대담해지는 성격였고 루이즈 또한 애니 1기 후반으로 가서야 사이토를 좋아한다는 느낌이 들었던것이 의외로 초반(그렇다고 1권 첫페이지부터 그렇다는 얘기는 아니고)부터 그런 모습을 보여주는데다가 데레데레 또한 애니판 보다 강하더군요.

캐릭터들에게 보여지는 모습뿐만 아니라 스토리 또한 조금씩은 다르게 전개되고...

개인적으로는 애니판보다 원작이 더 낫다는 생각이 들고 있습니다.
물론 '살아 움직이는 루이즈'와 '쿠기밍의 루이즈 목소리'를 듣는것은 애니판에서의 가장 큰 매력중 하나(아니 두개)일테지만 캐릭터들의 보여지는 모습이라던가 성격, 스토리 전개등을 생각하면 원작쪽이 좀더... 후후후...

왜 제작사측은 괜히 1기 1쿨, 2기 1쿨로 짧게 끊어 제작하는건지 모르겠군요.
한번에 2쿨정도로만 만들어줬어도 더 좋았으련만... 에휴...

.hack//Goddess Is Forever, 스쿨드의 행운을-!!

by 린민메이 | 2007/11/28 18:52 | L.M의 소설 이야기 | 트랙백 | 덧글(5)

트랙백 주소 : http://rsskuld.egloos.com/tb/1674135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Master-PGP at 2007/11/28 19:15
가끔 하나TV에서 광고가보이던 그 작품이군요
음... 음... 음...
다만 무슨작품인지는 모릅니다(...;)
Commented by 에스테 at 2007/11/28 20:52
이번에 방영중인 현시연2에서 '애니 제작사가 애니를 1쿨씩 끊어서 방영하는 이유'에 대해서 나왔는데, 제작비 및 관련 상품으로 벌어들이는 즉 결국 '돈'이 이유인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하더군요.
Commented by 린민메이 at 2007/11/30 18:57
Master-PGP/ 흐음, 한마디로 장르를 이야기하자면 '퓨젼 판타지'입니다.(...)
하지만 그래도 다행인것은 주인공이 이세계로 갔다고 해서 드래곤과 맞짱뜨거나 드래곤이 부하로 오거나 드래곤과 친구하지는 않더군요.(그래도 꽤 강한편에 들어갑니다만)
에스테/ 결국 돈입니까... 후우.

.hack//Goddess Is Forever, 스쿨드의 행운을-!!
Commented by saku at 2007/11/30 22:39
ㅎㅎ 공감해요 ^^

한번에 나오고 쿨을 타면 좋을텐데...
Commented by 린민메이 at 2007/12/01 07:10
saku/ 라노베나 사서 보라는 제작사측의 '음모'가 아닐까 합니다.(...)

.hack//Goddess Is Forever, 스쿨드의 행운을-!!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