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터 프린세스 -원작, 게임 그리고 애니

- 원작
G's에서 연재되던것을 포함하여 캐릭터 콜렉션등 텍스트로 출시된것들을 가리킵니다. 보통 시스프리 원작을 얘기할때는 이것들을 말하는건데 18금 전개는 물론이고 '일부 특정 캐릭터'를 제외하고는 연애물이 아닌 단순히 오빠를 좋아하고 동경하는 소녀들의 이야기로 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그 어디를 봐도 '친여동생 혹은 남'이라는 설정은 안나옵니다. 즉 읽는 사람이 어떤 사람이냐에 따라서 '친여동생'으로 생각하고서 텍스트를 읽을수도 있고 '남'이라고 생각하고서 읽을수도 있는것입니다. 사쿠야를 시작으로 아리아까지 '남'으로 보이고 H씬등이 떠오르셨다면 자신에 대하여 진지하게 생각해보셔야 할듯 합니다.

- 게임
시스프리 1  오프닝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보는 도중에 꺼버릴 정도로 유명했죠. 진행은 주인공(오빠)의 시점으로 전개되며 주로 여동생들의 편지를 읽거나 일기(일부)를 훔쳐본뒤(?) 그에 대해 대응하는 방식이 기본입니다.
이 게임판 시스프리는 주인공의 선택에 따라서 혈연&비혈연 엔딩으로 나뉘는데 혈연 엔딩은 당연히 친여동생으로 결말짓고 끝나는것이며(위험한 사랑 그런거 없습니다.) 사쿠야나 카렌 같은 경우는 비혈연 루트에서는 연애물 느낌이 가득하나 히나코&아리아등의 경우는 그런거 없습니다.
즉 특정 캐릭터들의 비혈연 엔딩을 제외하고는 공략이라고 말해봤자 에로게에서 말하는 공략이 아닌 '여동생들과 놀아준다.' 정도라는 얘기입니다.
'아아, 히나코는 도저히 제 수비 범위가 아니에요.'라고 하시는분들의 경우는 좀더 게임에 대하여 알아본뒤 말씀하셨으면 합니다. 알고서도 그렇게 말씀하신다면 말씀하시는것하고는 달리 마음속으로는 그아이들을 '연애대상'으로 보고 있다는 얘기 밖에 안되죠.

- 애니
괴악의 시스프리 1기... 흑역사입니다. 별 같잖은 13번째 (대놓고) 가짜 여동생도 나오고 여동생들또한 개별 행동이 아닌 빠순이들이 딴따라에게 몰려다니듯이 행동하고... 이런거는 시스프리에 넣어서는 안돼요... 그냥 동인물입니다. 넵.
시스프리 2기인 리퓨어... 가장 원작에 가까운(후반 파트가 캐릭터 콜렉션에 나왔던 이야기들중 하나를 애니화 한것입니다. 참고로 사쿠야 편은 상당히 순화시켜버린지라 아쉬웠음) 애니이지요. 물론 여기서도 '친여동생인지 남인지'에 관한 얘기는 일절 나오지 않습니다. 보는 사람이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서 '친여동생인지 남인지' 결정나는거죠. 히나코&아리아를 '남으로 보는 상태'서 '아, 나는 얘네들은 수비 범위가 아니다.'라고 하신다면 이것 역시 자신에 대하여 진지하게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시스프리는 여동생들의 오빠에 관한 이야기이며 게임의 경우도 일부 특정 캐릭터들의 비혈연 엔딩을 제외하고는 '여동생들과 놀아주기'라는 겁니다. 멋대로 18금 에로게처럼 '아, 얘네들을 공략한다니 제작사 맛이 갔군.'하는 발언은 삼가해주셨으면 하네요. 미디어웍스가 무슨 18금 에로게 제작사도 아니고... 나참...

이것 역시 게임 밸리에 올릴 내용은 아닐수도 있지만 워낙 베이비 프리가 게임 밸리에 올라오고 있는중인지라(이제 연재시작된 것이고 게임 제작 얘기는 나오지도 않았습니다.) 저도 게임 밸리에 올리는군요.

마지막으로 또 한마디 하자면 베이비 프린세스는 이제 연재가 시작된 텍스트물입니다. 게임 제작 소식은 나오지도 않았어요. 시스프리도 연재물로 먼저 시작이 되었지 게임이 먼저가 아니란말입니다.

.hack//Goddess Is Forever, 스쿨드의 행운을-!!

by 린민메이 | 2007/12/27 09:22 | L.M의 게임 이야기 | 트랙백 | 덧글(4)

트랙백 주소 : http://rsskuld.egloos.com/tb/1688866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에스테 at 2007/12/27 17:28
이 글을 읽고나니 시스프리에 대해 더 자세히 알게 되었네요.
원작 게임을 해본 적도 없으면서 상상의 나래를 펴 깔수 있는 그들의 능력이 두렵습니다 [...]
Commented by 린민메이 at 2007/12/27 17:32
에스테/ 어지간해서는 홈피가 아닌한 막말 안하려고 하는편인데... 인간적으로 정말 그림만 보고 겉으로 드러난 설정(나이등)만 보고 대충 '추리하여 소설을 써내는' 인간들을 보면 환장할것 같습니다.
게다가 게임 밸리만도 시스프리 베이비프리 관련 포스팅 여럿 올렸는데 여전히 비슷한 내용의 포스팅과 댓글 다는 멍청이들을 보니 짜증이나는군요. 후우...

.hack//Goddess Is Forever, 스쿨드의 행운을-!!
Commented by SilentHero at 2008/07/09 20:37
개인적으로 1기도 꽤 괜찮던데..... 사실 1기는 주로 일반층에게 상당히 인기를 끌었다고 생각합니다.
13번째 짜가나 야마다 (하나)타로를 넣은 것은 1기가 너무 그런(...)쪽으로 가는 걸 방지하기 위해서겠지요. 이 두 캐릭터들도 성우가 상당히 유명한 사람들을 넣은 것도 그렇고....

그리고 미디어 워크스란 회사는 막장 미연시회사 '오버플로'의 자회사인 만큼,
(오버플로의 막장성은 '스쿨데이즈'를 제작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설명됩니다.)
역시 모(母)회사의 영향을 받았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제로 '스쿨데이즈'의 주인공(마코토)과 맛이간 막장히로인들이 알고보니 근친이었다는 설정으로도 모자라
오버플로가 공개한 '가계도'를 보면, 마코토의 아버지 '토마루'가 얼마나 많은 여성들을 임신시키고, 또 그렇게 임신시켜 낳은 딸마저 근친상간했는지 알 수 있는데요,
('토마루'는 실제로 오버플로의 상당수의 게임에 자주 등장했던 귀축남입니다.)

이 중 '임신중독자 카구라'란 여자 사이에서 낳은 자식들의 이름을 보면
'와타루', '카렌', '사쿠야', '히나코' 등의 낯익은 이름들을 볼 수 있을 겁니다.
(전부다 '마코토'의 이복형제 겸 자매인 셈이지요.)
그리고 그 부분의 부가설명에 '토마루(아버지)는 카구라의 자식 외에도 외국에서 3명을 더 임신시킴'............................
이 3명이 누군지는 말할 필요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결론적으로 말해서 시스터 프린세스가 실제 외적으로 얼마나 건전했던간에,
이미 뒷배경 자체가 이렇게 막장스러운 요소가 있었던 겁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베이비 프린세스의 주인공&자매들이 이 갈 데까지 간 근친상간광 '토마루'의 자식들이 아니었으면 합니다.
만약 오버플로에서 또 가계도를 갱신해서 거기에 '히카루', '쓰라라', '와타유키' 등의 이름이 발견된다면.........아아, 생각만 해도 토할 것 같군요.)
Commented by 린민메이 at 2008/07/09 21:50
SilentHero/ 아, 그 이야기는 저도 들었습니다만 어디까지나 '우연의 일치' 내지는 '설정장난' 정도로 알고 있는지라 그쪽으로의 설정은 잊은지 오래입니다. ^^
그리고 시스프리는 어디까지나 소설이 원작인만큼 그 이후의 다른것들은 떡밥이상의 원설정이 되지 못한다고 생각하네요... 넵.

.hack//Goddess Is Forever, 스쿨드의 행운을-!!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